본문 바로가기
막버러시리즈/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 톡 오픈 채팅 관리 방법(광고 대처법, 질서, 규칙)

by 막버러 2022. 8. 15.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방장으로써 지내게 되면 부딪히는 암초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악의적인 스팸성 광고, 방장 사칭, 규칙을 안 지키는 사람 등 여러 유형들이 있습니다.

유형별로 대처 방법과 효과적인 오픈 채팅 관리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불법 광고 대처법

불법 광고의 유형으로는 내가 만든 오픈 챗의 주제와 비슷한 유형의 채팅방으로 유도하는 유형, 주식이나 비트 코인 등의 오픈 채팅방으로의 유입이나 사이트로의 유입을 목적으로 하는 유형, 성인 사이트로의 유입을 목적으로 하는 유형 등이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대처법을 익혀 빠르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채팅 방내 인원 신고&내보내기 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 신고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 신고하기 방법

1. 오픈 챗 상단의 삼선을 터치합니다.

 

2. 오른쪽의 메뉴에서 내보내기나 신고할 인원을 선택합니다.

 

3. 세부 페이지에서 내보내기&신고를 터치합니다.

 

4. 내보내기와 내보내고 신고 두 개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단순 규칙 위반일 경우 내보내기를 하시면 되고, 광고나 불법 채팅의 경우 내보내고 신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신고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 신고하기 방법

 5. 신고할 메시지를 선택 후(5개 까지 선택 가능) 하단의 신고 하기를 터치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채팅방의 규칙을 어기는 유형

간혹 광고나 불법적인 내용의 글을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규칙을 어기는 유형의 구성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담 금지 방에 사담을 올린다던가, 주제와 어긋나는 것을 금지하는데 간혹 주제와 어긋나는 글을 올린다던가, 다른 구성원들과 감정싸움을 일으킨다던가 하는 구성원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신고하기보다는 처음에는 채팅으로 주의를 주고, 추후 재발할 시 내보내기를 하심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다른 구성원들을 위해서라도 좋은 해결책입니다. 내보내기 방법은 위의 방법 중 3번까지 동일하고, 4번에서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은근히 본인의 외부 링크를 올리는 유형

어느 정도 인원이 되면 은근히 참고할 내용이라고 하면서 외부 링크를 올리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외부 링크는 올렸던 구성원이 소유하고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링크일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링크에 대해 규칙이나 공지로 고지를 미리 하고, 어길 시 내보내기나 광고로 신고를 한다는 내용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오픈 챗의 인원이 많아질수록 유형도 다양해지고, 교묘해지는 수법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거나 방장이 스팸성 광고에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면 구성원들의 기대감이 떨어지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픈 챗의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광고나 여러 유형의 규칙을 어기는 사람들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어느 정도 오픈 채팅 방이 규모가 커졌다는 반증이니 스트레스받지 말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오픈 채팅에 대해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다른 내용도 읽어 보시고 좋은 정보 얻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톡 오픈 채팅으로 돈 벌기 방법(준비)

 

카카오 오픈 채팅으로 돈벌기 방법(준비)

카카오가 지난달(2022년 7월)부터 카카오 톡 오픈 채팅에서 송금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베타 기간 중 소비자 의견을 취합하고, 개선 후 정식 출시 시점을 정한다고 했습니다. 향후 1:1 오픈

ddokddori.tistory.com

 

2022년 8월 버전 카카오 톡 오픈 채팅(오픈 챗) 만들기 [v9.8.9]

 

2022년 8월 버전 카카오 톡 오픈채팅(오픈챗) 만들기[v9.8.9]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은 사용을 차지하는 부분이 연락처나 아이디가 등록된 사람들과의 채팅일 텐데요. 요즘은 임의의 다수와 같은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이 날이

ddokddori.tistory.com

 

카카오톡 오픈 채팅 자동 공지하는 방법

 

카카오 톡 오픈 채팅 자동 공지 방법(방장 봇)

카카오 톡 오픈 채팅을 활용하다 보면 처음 방에 들어오자마자 공지를 보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들어오는 게스트마다 채팅방의 규칙에 대해 공지를 하게 되면 번거로워질 때

ddokddori.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코드복사 버튼 $(document).ready(function(){ $('pre[id^="code"]').each(function(index,e){ let button=document.createElement('button'); button.innerText="Copy"; button.className='copy-button'; button.style.cursor='pointer'; button.setAttribute('data-clipboard-text',e.innerText); button.addEventListener('mouseleave',function(event){ event.currentTarget.setAttribute('class','copy-button'); event.currentTarget.removeAttribute('copy-message'); }); e.appendChild(button); }); var clipboard=new ClipboardJS('.copy-button'); clipboard.on('success',function(e){ e.clearSelection(); e.trigger.setAttribute('class','copy-button copy-message'); e.trigger.setAttribute('copy-message','복사완료!'); }); }); // 코드복사 버튼